대구 달서구 '상인푸르지오 센터파
Page Info
Content
캡처> 대구 달서구 '상인푸르지오 센터파크'.
<대우건설 홈페이지 캡처> JB자산운용이 설립하는 기업구조조정 부동산투자회사(CR리츠)가 대구의 준공 후 전(全)세대 미분양 된 아파트 전체를 매입할 예정이다.
대구와 함께 경북 경주 및 경남 양산의 미분양 아파트도.
국내CR리츠매입 주택은 총 2000가구 규모로 늘어나게 된다.
24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달 말까지CR리츠.
국내 1호CR리츠가 매입한 대구 ‘수성레이크우방아이유쉘’ 투시도.
SM우방 지방 준공 후 미분양 주택을 사들이는 기업구조조정 부동산투자회사(CR리츠)가 대구와 양산, 경주에서 1400가구를 추가 매입한다.
국내CR리츠매입 주택은 총 2000가구 규모로 늘게 됐다.
실패한 대구 달서구 상인동의 '상인 푸르지오 센터파크'(990가구) 전체 '악성 미분양' 물량이 기업구조조정 부동산투자회사(CR리츠)에 매각된다.
2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달 말까지CR리츠3개가 신규 영업등록을 신청했다.
이들리츠는 '상인 푸르지오 센터.
CR리츠는 여러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미분양 주택을 사들여 임대로.
팔리지 않는 준공 후 미분양 주택이 대구와 경북에서 7천 가구를 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기업구조조정 부동산투자회사,CR리츠가 미분양 주택을 할인된 가격에 매입해 임대에 나서는 사례가 늘면서 집값 하락을 우려한 기존 분양자들의 반발도 커지고 있습니다.
주요 대책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를 통한 악성 미분양 매입, 대출금리 인하, 기업구조조정 부동산투자회사(CR리츠) 활용 등이다.
지역 건설경기 침체 탓에 대구·경북은 지난 4월 기준으로 전국 17개 시·도 중 악성 미분양 1·2위를 차지한 것으로.
본문 이미지 지방에 준공 후 미분양 주택을 사들이는 기업구조조정 부동산투자회사(CR리츠)가 대구와 경주, 양산에서 1천 400가구를 추가로 매입합니다.
23일 국토교통부는 최근CR리츠3개가 신규 영업등록을 신청하고 경주(163가구)와 경남 양산(265가구), 대구.
사진: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투시도 ‘악성 미분양’이 발생한 대구광역시의 한 아파트에서 기업구조조정 부동산투자회사(CR리츠)를 통한 미분양 해소 방식을 둘러싸고 사업자와 수분양자 간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사업자는 아파트의 분양률이 절반에 미치지.
기업구조조정투자회사(CR리츠) 1호인 수성레이크 우방아이유쉘이 최근 소유권 이전 등기를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르면 이달 말쯤 전세 임대 입주자 모집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미분양 해결책에 신호탄이 될지 주목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Comment list
There are no registered comments.